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해수욕장 예약제 바다여행

반응형

해수욕장 예약제, 바다여행에서 미리 하자

 

안녕하세요.

올해는 정말 긴긴 장마였습니다. 저도 처음으로 비가 그만오면 좋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비가 오지 않고 해가 뜨기 시작하니 기분이 좋더라고요. 사람들도 좋은 날씨에 사진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그전에는 당연했던 것들이 요즘에는 참 소중해지는 날들입니다.


코로나19와 기나긴 장마로 그동안 바다에서 여행을 많이 즐기지 못하셨을 겁니다. 아직 코로나에서 방심할 단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정부에서는 해수욕장 예약제해수욕장 신호등제도를 도입하여 사람들이 몰려 위험한 환경을 막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포대해수욕장, 하조대해수욕장, 속초해수욕장 등 주요해수욕장은 입구를 제한시켜 여행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해수욕장 예약제

해수욕장 예약제는 사람들이 해수욕장에 너무 많이 몰리는 것을 막기 위해 미리 인터넷으로 예약을 받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해수욕장에서는 예약제를 통해서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해수욕장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이 점 꼭 참고해주세요.


 해수욕장 예약제 신청

해수욕장 예약제 신청은 바다여행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날씨가 좋아진 만큼 많은 분들이 여행계획을 앞두고 있습니다. 


가고싶은 지역과 해수욕장이 있다면 미리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방문하시고 예약제 해수욕장이라 다시 돌아오시는 일이 없길 바라겠습니다.


바다여행 누리집 홈페이지에는 현지 기상에 따라 해수욕장이 운영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하니 사전에 확인이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해수욕장 예약이 필요한 곳

외달도, 송이도, 웅천, 신지명사십리, 풍류, 가계, 울포솔밭, 금강, 수문, 대광, 송호, 백길,돌머리, 짱뚱어, 가마미


 해수욕장 신호등

또한 바다여행 누리집에서는 해수욕장 신호등을 통해 해수욕장 혼잡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호등 색깔을 통해 혼잡도를 확인가능하며 너무 많은 인원이 몰려있다면 분산방문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해수욕장 신호등운영 해수욕장

속초, 외옹치, 하조대, 주문진, 정동진, 망상, 고래불, 송정, 광안리, 해운대 등이 있습니다.


노란색은 방문주의, 빨간색은 거리두기 불가, 방문자제가 필요한 곳입니다.


 해수욕장 스마트 비치 결제

해수욕장에 가면 여러가지 이용요금과 대여용품을 직접 결제했습니다. 당장 필요해서 결제했지만 지나고 보면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한철 장사라는 이유로 넘어갔지만 이제 미리 스마트 결제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은 지자체에서 샤워장, 탈의실을 직접관리하기 시작했습니다. 비싼 요금이 아닌 여행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해수욕장 예약제 관련




 해수욕장 에약제 정리

이전보다 해수욕장을 예약해야하는 불편함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인원을 통제하고 대한민국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제도를 통해 국민들이 더 편리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지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