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강릉 런닝맨 가볼만한곳

반응형

 강릉 실내데이트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안녕하세요.

요즘 강릉여행 많이 오시죠? 강릉에 가면 바닷가, 커피거리, 해산물이 생각나는데요. 조금 특별한 여행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곳이고 비가 올 경우 실내이기 때문에 참 좋습니다.


강릉 런닝맨입니다. 1시간동안 미션을 수행하면서 재밌게 달려보는 실내데이트로도 좋은 장소입니다. 전시관도 함께 있어 볼거리가 아주 많았는데요. 소개해드릴게요. 


 강릉 런닝맨 위치, 주차는?

런닝맨 강릉점

강원 강릉시 창해로 307 세이트존스호텔 파인동 2층

세이트존스 호텔에 숙박을 하신다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주차는 런닝맨을 이용할 경우 별관주차장을 이용하면 2시간 무료로 가능합니다.


가격은 런닝맨과 전시를 함께 이용할 경우 22000원, 런닝맨만 이용할 경우 16000원, 전시관만 이용할 경우 10000원입니다.

저는 아내와 런닝맨과 전시를 모두 이용하였습니다.


 강릉 런닝맨 매표구매방법

런닝맨이 있는 건물외부에는 런닝맨 모형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여기서 사진을 많이 찍더라고요.

2층에 런닝맨이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11시부터 저녁8시까지입니다. 운영시간 참고해주세요.

입장하시면 어디로 가야할지 조금 헷갈리는데요.

그럴때는 바닥만 보고 따라가주시면 됩니다.

강릉런닝맨 가는거 어렵지 않습니다. 

다시 한번 바닥을 집중해주세요.

런닝맨 포스터가 보이신다면 잘 가고 계신겁니다.

따라 가시면 계단이 나옵니다.

매표소는 2층에 있습니다.

계단을 따라서 올라가주시면 되는데요.

2층에는 화장실이 없습니다. 꼭 1층에서 화장실을 이용하세요. 이용시간이 1시간이기 때문에 화장실을 다녀와야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먼저 이렇게 전시관이 보이네요.


먼저 온도체크와 방문자기록을 작성후에 번호표를 먼저 작성해주세요.

짐이 많은 경우에는 보관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미리 차에 두고 나왔습니다. 활동적인게 많기 때문에 짐은 맡기시는게 좋습니다.

예쁘게 사진찍을 수 있는 토퍼와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냉장고 바지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표와 이용시간을 확인해주세요.

대기번호가 불러지면 표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강릉 런닝맨 뮤즈 전시

런닝맨에 입장하기전 전시를 먼저 관람했습니다.

전시입장권을 함께 구매하실경우 이렇게 바코드가 있는 입장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인으로 찍고 입장할 수 있는 입장권입니다.

화가들의 뮤즈에 관한 전시이네요. 요즘 핫한 화가 마티스부터 반고흐까지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천천히 영상을 따라 관람하면 되고요. 총 35분이 소요되네요. 인생사진까지 남겨 볼 수 있다는 장점!

이곳에 바코드를 찍으면 문이 열리며 입장이 가능합니다.

작품과 화가에 대한 설명이 나오니 한번 읽어보기 좋습니다.

실제 작품은 아니지만 화면을 통해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치 실제 작품들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자세에 따라 작품이 바뀌는 재미있는 체험도 있네요.

아는 화가들이 많아서 더 흥미를 가지고 관람할 수 있었는데요. 반고흐와 밀레가 스승과 제자 사이인 줄은 몰랐네요. 서로 각자의 느낌으로 작품을 그려낸게 인상적입니다.

아래 보이는 이곳이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실루엣만 나오지만 아주 멋진 사진을 저도 건졌습니다.

출구에는 기념품들이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좋아하는 화가들이 많아서 사고 싶은 것들도 많았습니다.

아내는 엽서2장을 저는 책갈피2장을 구매했습니다.

자 이제 전시를 마치고 강릉 런닝맨을 체험하러 갔습니다.


 강릉 런닝맨 본격적으로 시작!

이제 본격적으로 런닝맨 체험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런닝맨은 주어진 여러가지 미션들을 통과하게 되어 빙고판을 완성하는 게임입니다. 전략적으로 하게될 경우 더 빨리 빙고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제한시간은 1시간입니다.

먼저 레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지, 노말, 하드가 있습니다. 서로 게임은 같지만 기준이 약간씩 다릅니다. 성인은 노말부터 시작이 가능합니다. 운동신경이 좋으신 분들은 하드에 도전해봐도 좋겠네요.

팔찌를 기계에 대면 도전할 수 있습니다. 도전은 계속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아내와 저는 노말레벨을 선택했습니다.  기계에 팔찌를 찍으면 아이디가 뜨면서 문이 열립니다.

문이 열리면 제한시간 내에 게임을 하면 됩니다. 순서는 상관이 없으며 중간중간 빙고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걸 먼저 해야할지 처음에는 우왕좌왕 했네요. 그냥 눈에 보이는거 먼저하면 됩니다.

게임에 대한 설명이 잘 나옵니다만 일단 한판 해보면 어떤 게임인지 금방 감이 오더라고요. 은근 몸을 써야하는게 많아서 땀이 났습니다.

평소에 아내와 농구게임을 즐겨하는데 이건 어렵더라고요. 한번 튕겨서 넣는건데 정말 안 들어갑니다.

아내가 잘하는 것도 있고 제가 잘하는 것도 있었는데요. 서로 잘하는 것을 해주면 협동심을 발휘했습니다.

데이트하는 커플이 오는 경우에는 남자분이 잘하신다면 여성분에게 잘 보일수 있습니다.

정말 열심히 달려야 미션을 성공할 수 있었는데요. 정말 열심히 달렸습니다. 이 때부터 땀이 나기 시작했던 것 같네요.

공을 집어서 구멍에 넣는 건데요. 은근히 힘들더라고요. 제가 아내것 까지 두번 성공했습니다.

이외에도 정말 다양한 게임들이 많았습니다. 초등학생들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서 아이들과 함께 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정말 다양한 게임이 있습니다. 사진을 찍지 못한 게임도 더 있습니다.

시간이 완료되면 제한시간 초과가 뜨면서 게임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나가는 곳을 이용해서 퇴장하면 됩니다.

팔찌를 찍으면 빙고판이 얼마나 완성되었는지 발행됩니다.

저는 생각보다 빙고판을 많이 채우지 못했습니다. 아내가 저보다 많이 채웠네요. 기본적으로 뱃지를 선물로 하나씩 줍니다. 빙고를 완성하면 받을 수 있는 선물은 뱃지입니다. 조금은 실망스러운 선물이긴 하네요.

선물을 받으려고 하기보다 아내와 재밌게 즐겼으니 그것으로 만족합니다.

아무 뱃지를 하나 선택해서 가졌습니다.

 강릉 런닝맨 정리


강릉 런닝맨은 비가오는 날씨일 경우 실내여행으로 추천드립니다. 꼭 와봐야 하는 곳은 아닌듯 합니다. 아이들은 재미있게 놀 수 있을 것같네요. 열심히 하니까 조금 힘이 들더라고요. 체력을 많이 채우고 오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 강릉 런닝맨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