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코로나 후유증 증상

반응형

 코로나 후유증 증상

 

안녕하세요.

시간이 지나면 코로나가 잠잠해지는 줄 알았는데 다시 더욱 심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는 걸리더라도 완치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코로나에 대해 크게 걱정하지 않았던 것 같네요. 그러나 최근 코로나 후유증 증상에 대해 많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완치되어도 심한 후유증을 안고 살아가야 한다고 하는데요. 

최근 할리우드 여배우 알리사 밀라노는 완치 판정을 받았지만 코로나 후유증으로 탈모가 있는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영상에서는 머리를 빗으면 수십가닥의 머리가 빠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탈모 이외에도 현기증, 가슴통증, 단기 기억력 상실, 우울증, 생리불순 등 다양한 현상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 후유증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박현 교수님의 후유증 고백

부산47번째 확진자였던 부산대 기계공학과 박현 교수는 코로나 완치 판정을 받은 후 165일 지나고 남긴 글이 화제가 되었다. 퇴원을 했지만 지속되는 휴유증에 대해 글을 적었다.

코로나는 감기, 몸살과 비슷한 형태로 증상이 악화된 후 정점을 찍은 후 좋아지는 형태가 아닌 다양하면서 여러가지 복합적인 증상들이 좋았다가 나쁘기를 반복한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좋아질 줄 알았던 그는 오히려 예전에 없던 증상이 나타나고 언론에서는 아무 기사가 없고 질병본부관리, 병원을 찾아도 도움을 받지 못해 해외 언론, 해외 질본, 외국의사출신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다른 환자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적었다고 밝혔다.


 코로나 후유증 증상 - 브레인 포그


머리가 안개 낏 것 처럼 멍하고 기억, 집중이 힘든 브레인 포그가 반복된다고 한다. 흔히 우리는 잠을 못자거나 극심한 피로감을 느낄 경우 머리가 뿌옇게 되는 기분을 느낀다. 박교수는 지속적으로 브레인 포그를 겪고 있으면 집중하려고 하면 두통을 겪고 방금 비타민 약을 먹었는지 기억을 못하며, 인터넷을 켜고 무엇을 검색하려는지 잊는다고 한다.


 코로나 후유증 증상 - 위장 통증

속쓰림을 동반하여 위장 통증을 느낀다고 한다. 맹장이 있는 오른쪽 아랫배가 많이 아프다고 한다. 해외에서는 맹장과 콩팥의 통증을 코로나 후유증으로 지정하기도 했다고 한다.


 코로나 후유증 증상 - 가슴통증

박교수님은 가슴통증을 심하게 겪고 있다. 앉아있으면 불편 하고 누워있어도 불편함을 느껴 지속적인 가슴통증을 겪고 있다. 가슴통증은 중국, 미국, 영국에서 많이 언급되고 있는 코로나 후유증이다.


 코로나 후유증 증상 - 피부질환

피부가 갑자기 보라색으로 변하기도 하고 보라색 점이 색기기도 한다고 한다. 혈액 및 혈관 문제를 겪는 사람들이 많이 겪고 있다고 해외 언론들은 밝혔다. 선풍기 바람에 조금만 노출되어도 노출된 피부에 건조 증세가 나타나 짧은 상의나 바지를 입지 못한다고 한다.


 코로나 후유증 증상 - 만성피로

컨디션이 들쑥날쑥 한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하루하루 다른 컨디션을 느끼지만 하루에도 여러차례 좋았다 나빴다를 반복한다고 한다. 하루안에서 아침과 저녁의 컨디션이 다르게 느껴지기도 한다고 한다. 신경계열쪽 문제로 보고 있다.



 코로나 완치환자의 당부

아직도 마스크를 안쓰고 밖을 돌아다니며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채 전화하며 지나다니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코로나는 완치가 되어도 장기 후유증을 겪는 사람이 많다는걸 모르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한다. 부디 마스크를 착용하여 코로나에 조심하길 바란다는 당부의 말을 남겼다.













반응형

'건강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인머스켓 가격 효능  (0) 2020.08.30
파킨슨병 초기증상  (0) 2020.08.25
코엔자임 큐텐의 효능  (0) 2020.08.07
티눈생기는이유, 발가락티눈제거  (0) 2020.07.30
내방지방 빼는법 꿀팁공개  (0) 2020.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