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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태크, 돈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배터리-연금저축펀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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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배터리-연금저축펀드

 

주식의 시작은 연금저축펀드이다. 연말정산 400만원까지 공제받을 수 있으며 존리도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하라고 한다. 은행예금이자가 0%에 가까워지면서 은행에 돈을 넣는 건 의미가 없어지고 있다.

연금저축펀드-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배터리

은행보다 펀드가 낫다고 하지만 펀드에는 언제나 원금손실의 가능성이 존재한다. 제대로 공부하지 않으면 잃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막상 연금저축펀드를 사야하는데 무엇을 사야할지 감이 오지 않는다. 블로그에 하나씩 올려보며 공부를 해보려고 한다.

요즘 가장 관심이 가는 분야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배터리증권투자신탁에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먼저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배터리는 국내와 해외 전기차 및 배터리 관련기업 주식, ETF에 투자한다. 실제로는 전기차 뿐만 아니라 공유차, 자율주행, 수소차와 같이 비슷한 분류에 대해서도 일부 투자가 진행되고 있다.

어떤기업에 투자되고 있을까?

전기차&배터리에 관련이 되어 있는만큼 많이 들어보고 친숙한 테슬라, 삼성SDI, LG화학등을 살펴볼 수 있다. 9위에 위치한 Infineon Technologies 는 독일 반도체 회사이다. 전기차&배터리 관련회사 이외에도 4차산업에 많이 투자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전기차는 주식에서 매우 뜨거운 관심사이지만 펀드는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배터리가 유일하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여러가지 제약이 많기 때문이다. 20개 국가의 투자하고 있으며 와 종목수가 100개 달해 범위가 넓다.

수익률은?

역시나 했지만 역시나이다. 뜨거운 테마를 가진 만큼 수익률도 대단했다. 주식초보들이 보기에는 무조건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하겠지만 고수들이 보기에는 다르다. 이미 너무 많이 올랐으며 떨어질 것 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주식에는 답이없다. 판이 어떻게 돌아갈지 아무도 알지 못한다. 누구에게나 기회가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개인적으로 전기차는 대중화가 될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과거 수익률이 미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는다. 개인적인 판단을 기준으로 선택할 필요가 있다.

전기차의 미래

5년뒤에 차를 구매하게 된다며 전기차가 되지 않을까 싶다. 전기차의 핵심부품인 배터리는 계속적으로 개발되어 가며 성능이 향상되어가고 있다. 도로에 나가더라도 파란 번호판의 전기차를 자주 보게 된다. 화석연료를 사용하며 지구환경을 파괴한다는 죄책을 지울 수 없다. 이 지구를 위해서라도 전기차 시대가 빨리 와야 한다고 생각한다.

테슬라

주식에서 테슬라 이야기는 빠질 수 없다.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하고 말이 언제나 많다. 지금이 고점이다, 앞으로 더 오를 것이다라는 의견이 분분하다. 정답은 알 수 없다. 지속적으로 올라갈때마다 놀라고 어느날 폭삭 떨어지면 걱정이 되기도 한다. 얼마전 테슬라가 액면분할을 했지만 판단이 잘 서지 않는다. 우상향을 향해 갈것은 분명하지만 지금은 거품이 있는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시작은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배터리증권투자신탁으로 테슬라에 조금씩 투자해기로 한다. 연금저축펀드는 이것으로 시작해볼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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