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루미큐브 게임방법(쉽게 정리)

반응형

루미큐브 게임방법 - 초등학생도 할수 있는 루미큐브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심심함도 길어지고 있는데요. 온가족이 재밌게 즐길수 있는 루미큐브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아동센터에서 사회복지사 실습을 하면서 초등학교 아이들이 많이 즐겼는데요. 

 

저도 할줄 몰랐는데 아내에게 쉽게 배워서 즐기고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루미큐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루미큐브는 숫자의 조합을 하여 내 패를 빨리 없애는 게임입니다.

루미큐브 게임방법

이번에 구매한 루미큐브입니다. 마트에서도 보드게임이 잘 팔리더라고요. 코로나로 보드게임 매출량이 증가했을 거 같네요. 루미큐브 게임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루미큐브에는 다양한 색깔의 숫자가 1~13까지 있습니다. 뒤집어서 잘 섞어주세요.

루미큐브 검은색 판이 있는데요. 여기에 올려놓고 상대방이 내 패를 보이지 않게 해야 합니다.

 

루미큐브 게임 설명방법이 있지만 해석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더라고요. 

패를 뒤집에서 섞어준 뒤 14개씩 가져갑니다. 1인당 14개입니다.

14개의 패를 가져왔다면 숫자에 따라 또는 색깔에 따라 정리를 해주세요.

상대편의 패는 보이지 않습니다. 

일단 대충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조커가 하나 있는데요. 조커는 가급적이면 마지막에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자 이제 서로 번갈아 가면서 숫자를 내야하는데요. 먼저 패를 내려놓을때는 3개 이상 부터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색의 같은 숫자이거나 같은색깔의 연속되는 숫자만 내려놓을 수 있는 루미큐브 규칙입니다.

 

 

그리고 루미큐브 첫 등록이 있는데요. 게임 시작된 후 가장 첫번째로 내려놓는것을 등록이라고 합니다. 등록은 패의 합이 30이 넘어야 합니다. 내려놓을수 있는 패가 있더라고도 합이 30이 넘지 않으면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한번 등록을 하게되면 그 다음에는 자유롭게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턴이 오면 여러개를 한번에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다만 추천하지 않습니다. 내려놓을 패가 없으면 패를 가져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내가 가장 먼저 등록을 했네요. 같은 숫자 다른 색깔의 패 입니다.

저는 등록할게 없어서 패를 계속 가져왔습니다. 패가 넘쳐나니 더이상 둘 곳이 없네요.

등록을 한 아내는 하나씩 계속 패를 내려놓았습니다. 같은 숫자 다른색깔, 같은 색깔 연속 숫자를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내려놓은 숫자들은 자신이 재조합하여 추가할 수 있는데요. 시간제한이 있습니다. 모래시계가 내려갈 때 까지만 가능합니다.

등록할 수 있는게 없어서 계속 가져가다보니 패가 엄청 많이 쌓였네요.

드디어 등록할 수 있는 패가 나왔습니다. 등록을 하고나면 내려놓을 수 있는 패들을 빨리 정리해주었습니다.

루미큐브 패가 많다보니 내려놓을 것도 많네요.

 

내려놓은 루미큐브 패들이 점점 많아지는데요. 여기서 재조합이 가능합니다. 다만 패가 남게되면 안됩니다.

조커가 두개나 나왔네요. 조커는 숫자하나를 연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조커를 미리 내려놓으면 다른 사람들이 내 조커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게임을 끝낼수 있는 상황에 사용해주는게 좋습니다.

상대방이 만들어 놓은 조합에 내 패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색깔이 겹치거나 연속적인 숫자면 가능합니다.

계속 패를 내다보니 패가 금방 줄어들었네요.

조커는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에게는 5가 없었는데 조커가 그 역할을 대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조커 2개를 사용해서 제가 이겼네요. 자신의 모든 패를 먼저 내려놓는 사람이 승리하게 되는 게임입니다.

패를 모두 내려놓았다면 루미큐브를 외쳐주세요. 가장 먼저 루미큐브를 외친사람이 승리합니다.

 

패를 이리저리 조합하다보니 머리를 은근 써야하네요. 조금 머리가 아프지만 온가족이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루미큐브입니다. 숫자를 조합하면서 머리를 사용하면 치매 예방도 가능하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