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정보

2차 재난지원금 아동수당 스쿨뱅킹으로 지급(조건, 신청방법)

반응형

2차 재난지원금 아동수당 추경후 추석전 지급예정

 

현 정부는 4차 추경안이 22일 통과하여 추석전에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국에 있는 초등학교 미만의 자녀는 모두 20만씩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7세미만과 초등학생, 그 이외의 학생에 따라 지급시기와 지급방법이 달라진다.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별도의 신청절차는 없습니다.)

 

아동특별돌봄지원

대상: 전국 초등학생 이하 자녀 1인당 20만원 (532만명)

예산 : 1조1000억원

지급시점 : 7세미만-9월내지급(아동수당계좌)

초등학생-추석전지급(스쿨뱅킹계좌)

학교밖아동-10월3째주이후

*자세한 지급방법은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2014년 1월생~ 2020년9월생 

만7세 미만 아직 학교를 다니지 않는 아동의 경우 아동수당 계좌로 지급될 예정이다. 따로 신청할 필요 없이 기존 아동수당 계좌로 입금이 되며 별도 계좌로 지급받는 것을 원한다면 별도의 신청이 필요하다. 추석전에 지급될 예정이며 아동수당 계좌로 지급받는 것이 가장 빨리 지급받을 수 있다.

2008년1월~2013년12월생

현재 초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초등학생의 경우 스쿨뱅킹 계좌가 있다면 스쿨뱅킹계좌를 통해 추석전에 지급될 예정이다. 스쿨뱅킹을 이용하지 않을경우 별도의 신청 후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별도로 신청할경우 시간이 다소 소요될 예정이다. 추석이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008년1월~2013년12월생(홈스쿨 등)

스쿨뱅킹을 이용하지 않는 학생은 따로 신청 후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추석전에 지급이 어려울 예정이다. 아직 자세한 신청방법에 대해서는 공지되지 않았다. 추경이 통과되면 공지가 있은 후 자세한 신청방법에 대한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다. 돌봄비를 받는 경우 지원금 지급시기가 10월 둘째주로 예상된다.

2차재난지원금 아동수당 스쿨뱅킹

모든 2차재난지원금을 추석전 지급을 검토하고 있지만 많은 확인절차가 필요해 어려움이 따른다. 박 장관은 "추석 전 모든 소상공인하게 지급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우며 연매출 4800만원 이하 간이 과세자를 중심으로 먼저 지급하고 매출이 높은 경우 후순위로 미루어질 가능성을 크게 보고 있다. 보다 어려운 사람들을 먼저 챙겨주려는 의도를 알 수 있다.

이동통신요금지원

만13세 이상 전국민을 대상을 통신비 2만원 할인을 할 예정입니다. 여러개의 번호를 가지고 있을 경우에는 가장 먼저 개통한 번호에서 통신비가 할인됩니다. 별도의 신청은 필요하지 않으면 9월분 통신비에서 차감될 예정입니다. 선불폰의 경우에는 그 다음달 통신비에 2만원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2만원 이하의 경우 모든 금액이 할인될 예정이다.

특수고용형태근로종사자에 대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이 이르면 28일,29일 대상으로 우선 지급될 예정이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도 추석 연휴를 앞둔 29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이와 같은 사항은 22일 국회 4차 추가경정예산안이 무리없이 통과되는 전제하에 진행되는 사항이다. 추가경정예산안이 22일 통과가 어려울 경우 2차재난지원금을 추석 전에 지급하는 것이 어려워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