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움을나누다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학과 솔직후기

반응형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학과 솔직후기(내돈내산,취득절차,취득기준)

 

공대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따기 위해 사이버대학을 다녔다. 이미 대학교를 졸업했을 경우 2학기와 실습을 하면 사회복지학과2급을 받을 수 있다. 지금은 시간이 조금 더 늘어났다. 사이버 평생교육원으로 들을 만한 곳을 찾아보았다. 평생교육원에 따라 수업료가 다르다. 여러군데 알아본 후 가장 저렴한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을 선택했다. 처음에는 에듀윌에서 하려고 했으나 가격이 가장 비쌌다.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는 한과목당 6만원~7만원이었다.

나는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을 통해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받았다. 그 이후에는 어머니가 받으셨고 지금은 형이 받고 있다.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은 1학기와 2학기로 나누어져 여러번 수업이 개강한다. 1학기 수업은 1달에 1번씩 개강한다. 일반대학교처럼 3월에 반드시 시작해야하는 것이 아니다. 늦은 사람에게 기회가 있고 빠르게 하고 싶다면 빨리 할 수도 있다. 그리고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설계이다.

대부분 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는 설계를 해준다. 난 대학교를 다니면서 3과목정도 교양수업을 들었고 나머지 사회복지학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을 1학기와 2학기에 어떻게 들어야 하는지 플랜을 짜준다. 거기에 맞게 수업을 신청하여 들으면 된다.

사회복지사 취득절차에 대해 알아보겠다. 17과목 51학점을 들은 후 학습자 등록 후 신청을 통해 수령할 수 있다.

들어야하는 과목은 이렇게 있다. 혹시 미리들을 수 있다면 알아두고 미리 듣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다.

 

지금 형은 마지막 학기를 듣고 있다. 매주 수업을 들어야 하는 것과 출석률을 확인 할 수 있다. 수업은 출석 사이버강의, 토론, 과제1회, 시험2회(중간고사,기말고사)로 가장 부담이 적다. 다른 곳은 과제가 2번인 곳도 있다. 6과목을 들으면 과제가 6개에서 12개로 늘어난다.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은 주부 또는 직장을 다니면서 듣는 경우가 많다. 과제를 하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과제분량이 있어 부담이 된다.

실제 사회복지법제와 실천 강의실이다. 현재 출석률과 예상출석률을 확일 할 수 있다. 출석은 사이버강의를 듣는 것이다. 출석을 안하면 F학점이 나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하는 부분이다. 지도교수와 강의교수, 평가항목, 반을 확인 할 수있다.

강의는 날짜가 정해져있기에 날짜에 맞추어 꼭 들어야한다. 스마트폰으로도 들을 수 있어 짬짬이 들어주는게 좋다. 수업을 들은 후에는 간단한 퀴즈까지 응시해야 출석으로 인정해야 한다. 퀴즈의 점수는 성적에 포함되지 않는다. 응시여부가 중요하다. 

수업은 학습개요, 사전학습, 본학습, 정리학습 4단계로 나누어져있다. 나머지는 20초내로 짧은 편이지만 본학습이 40~50분 분량으로 가장 길다. 1강의는 대부분 1시간 내에서 끝난다. 1주차강의는 2개로 이루어졌다.

그리고 본학습을 듣는 도중에 확인창이 뜬다. 현재 강의를 잘 듣고있는지 확인하는 과정이다. 만약 틀어놓고 다른 것을 하고 있다면 확인창에서 진행이 되지 않는다. 수업을 꼼꼼히 들으며 확인을 해 줄 필요가 있다.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은 실습지원세터가 있어 실습자들을 위해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나도 실습을 시작하기전에 실습지원센터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

혹시 사회복지사를 생각하고 있다면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을 추천하고 싶다. 먼저 전화상담을 통해 과목을 얼마나 들어야 하며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언제 받을 수 있는지 꼼꼼히 확인하는게 중요하다. 타업체에서는 입금을 먼저하라는 경우가 많다. 최대한 신중히 고민한 후에 선택할 것을 추천드린다. 그런점에서 저렴하고 꼼꼼한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을 추천한다. 

이미 우리가족3명이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을 통해서 사회복지사2급을 받았다. 배움을 통해 어떠한 것도 제공받지 않고 쓴 후기이다.

반응형

'배움을나누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니로 엔진오일 교환 속초 공임나라  (0) 2020.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