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스마트스토어 유입수 늘리는 법(중요한건 oo이다.)

반응형

가장 중요한건 기본입니다.

 

처음 스마트스토어를 만드시는 분들은 유입수가 없어 걱정입니다.

일단 사람들이 들어와야 뭔가를 사야하니까 말이죠

다행히 저는 운이 좋아 많은 유입수를 만들어냈습니다.

하루에 유입수가 1000명 이상은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전환율이 매우 떨어져 심각하게 고민중입니다.

이 점은 차차 고민하고 해결되면 함께 공유해보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유입수 늘리는법을 공유해보겠습니다.

여러가지 고민과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기본중의 기본을 먼저 말해보고자 합니다.

기본이 되어있지 않으면 상위노출이 어렵습니다.

 

광고는 제외하겠습니다. 사실 돈을 많이 써서 광고비를 높이면 무조건 상위노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광고로 들어온다고 해도 구매전환으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상세페이지에 설득력이 필요합니다. 설득력을 논하기에 앞서 상위노출이 먼저되어야 합니다.

매출이 높으면 광고비에 많은 투자가 가능하겠죠?(이래서 매출은 깡패입니다.)

 

1.카테고리

먼저 카테고리입니다. 상품등록을 하려면 가장 먼저 카테고리를 설정해줘야 합니다.

가장 쉬운방법은 자신이 팔고자하는 제품을 검색해보세요.

분명 비슷한 종류를 판매하고 있는 상위노출된 상품이 있습니다.  '상위노출'된 상품과 같은 카테고리를 설정해주세요.

카테고리가 제대로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상위노출이 될 수 없습니다. 네이버는 굉장히 똑똑하기 때문에 이걸 캐치합니다. 카테고리 설정, 시작이 매우 중요합니다.

 

2. 상품명

다음은 상품명입니다. 여기도 매우매우 중요한데요. 너무 길어도 너무 짧아도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광고도구와 아이템스카우트를 통해 경쟁률이 낮은 키워드를 찾아야합니다. 흔히 중소형키워드라고 하죠. 2000~3000대 검색량과 경쟁률이 0.xx 대인 키워드를 찾으세요. 경쟁률이 낮을 수록 대장키워드 입니다. 키워드를 경쟁률 순으로 작성해주세요. 그리고 꼭 상품명 검색풀질 체크를 해주세요. 중복단어 또는 띄어쓰기 오류가 가끔 뜨는데요. 품질체크가 되어 있지 않으면 당연히 상위노출이 어렵겠죠?

 

3. 상품이미지

 

다음은 상품이미지 입니다. 대표이미지 매우 중요합니다. 먼저 흰 배경에 상품만 있는 사진이 좋습니다. 글자가 있는 건 노출이 되지 않아요. 나중에 광고할때 도 문제가 되니 최대한 깔끔하게 해주세요. 그리고 다음으로 중요한건 크기 입니다. 크기를 맞추지 않는 분이 정말 많은데요. 네이버 권장크기를 추천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네이버를 잘 따라주세요. 1000x1000 맞추는건 기본입니다. 추가이미지도 크기 맞춰주시고요. 추가이미지 사진은 많을 수록 좋습니다.

 

최근에는 Aitems로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모바일쇼핑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네이버로 상품을 구경하다보면 내가 좋아할만한 비슷한 물건을 추천해줍니다. 따라서 이쁜 사진과 상품들이 많다면 걸릴 확률도 높아지겠죠.

 

상세페이지 작성도 너무너무 중요합니다만 오늘은 유입수와 노출에 대해서 말하고자 하니 다음에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미지 하단에 동영상을 넣을 수도 있는데요. 동영상을 넣으면 상위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할 수 있으면 동영상 1분내로 찍어서 꼭 한번 올려보세요.

 

하단 상품 주요정보가 있습니다. 이 부분 그냥 넘어가시는 분들 많은거 같습니다만 모두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브랜드, 제조사, 상품속성 작성할 수 있는건 전부 작성해주세요. 직접입력으로라도 채워주는게 좋습니다. 

 

4. 검색설정

 

마지막으로 하단 검색설정입니다.

 

태그 선택해주시고요. 마지막 페이지 타이틀, 메타 디스크립션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상품명과 동일하게 적어주고 있습니다. 잊지 마시고 꼭 작성해주세요. 

 

*상품을 올리면 등록되기까지 6~8시간정도 소요됩니다. 판매로 이루어지기 까지는 빠르면 2~3일, 한 달 까지도 걸리도라고요. 그래서 매일 상품을 등록해주는게 좋습니다. 어떤 상품이 어떤 방법으로 들어오게 될지 모릅니다. 하루에 많이 올리는 것보다 조금씩 꾸준하게 올리는 게 중요하다는 것 잊지마세요.

 

모두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