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 돈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반응형

투자할곳들이 줄어들면서 공모주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SK바이오팜을 시작으로 카카오게임즈까지 엄청난 경쟁률을 이끌었습니다. 다만 이번 빅히트는 생각보다 상승세를 이어나가지 못했는데요.

일반 개미투자자들은 주식환불을 요구하기 까지 했습니다. 공모주가 무조건 좋다는 것이 아니라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11월에 공모주에서는 조금 더 신중한 모습을 보여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공모주에 성공하게 될 경우 최소한의 이익은 얻을 수 있습니다.

11월 공모주 기업과 청약 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교촌에프앤비>

11/3~4

대한민국 대표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 치킨이 있습니다. 그 중 간장치킨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고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한 교촌치킨입니다. 전국 가맹점은 1157개이며 가맹점 당 평균매출액 6억5269만원으로 국내 치킨프랜차이즈 매출 1위를 자랑합니다. 치킨업계에서는 최초로 상장에 도전하는데요. 치킨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은 관심이 예상됩니다.

<제일전기공업>

11/17~18

주요 제품으로는 스마트배선기구, 배선기구, 스마트분전반, 차단기, 전자개폐기가 있다. 4차산업으로 IoT 사물인터넷 시장이 커지면서 스마트홈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 홈 IoT 스위치, 콘센트 전기배선기구 미래 주거환경을 선보일 계획이다.

 

<하나기술>

11/13~16

하나기술은 2차전지 양산 장비기업이다. 원형, 각형, 파우치형 다양한 종류의 2차전지 양산 핵심 장비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올 상반기 매출액은 551억원이며 영업이익은 46억원이다. 공모예정가는 3만원에서 3만원 5천원사이로 예상된다.

<티앤엘>

11/12~13

티앤엘은 고분자 기술을 기반으로 창상치료제, 정형외과용 고정제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이다. 인구고령화가 진행되면서 창상치료재, 정형외과용 고정재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 하이드로클로이드, 하이드로파이버계, 하이드로겔, 습윤계 드레싱을 직접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다. 현재 패치형 지혈제를 개발하고 있다.

<명신산업>

11/12~13

명신산업은 자동차 차체 핫스탬핑 부품 제조 기업이다. 강판을 고온으로 가열하여 급속 냉각해 모양을 만드는 핫스탬핑공법으로 다양한 차량 외장 부품을 생산한다. 내연기관 차량 뿐만아니라 전기차용 핫스탬핑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 생산라인을 운영하고 있다. 

<알체라>

11/11~12

인공지능 영상인식 기업 알체라이다. 2016년 설립되었으며 대용량 영상 데이터를 수집하여 편집하고 딥러닝 학습, 인공지능 엔진 최적화, 앱 제작 토탈솔루션을 제공한다. 영상과 인공지는이 결합하여 앞으로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기업이다. 알체라는 얼굴인식AI와 이상상황 감지AI 기술이 핵심이다. 공항 자동출입국, 여권 위조여부, 신한카드 페이스 페이, 한국전력 화재 감시 시스템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에이플러스에셋>

11/10~11

에이플러스에셋은 보험사들의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고 분석하여 최적의 보험과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으로는 보험 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모바일 플랫폼으로 개발을 할 예정이다. 올 상반기 매출은 1396억원, 순이익은 99억원으로 보험보장분석 보플을 개발해 플랫폼 비즈니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퀀타매트릭스>

11/10~11

퀀타매트릭스는 서울대 공대 권성훈 교수 연구소에서 설립된 미생물 진단 기술을 기반한 체외진단 기업이다. 지난 8월 상장에 도전했지만 코로나19가 재확산되며 연기후 재도전이다. 패혈증 응급 환자의 혈액을 검사하여 최적 항생제를 찾아주는 신속 항생제 검사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네패스아크>

11/9~10

네패스아크는 시스템 반도체 후공정 업치이다. 후공정은 시스템 반도체 회로를 만드는 공정이 끝나면 웨이퍼를 받아 마무리하는 작업이다. 전력관리반도체, 디스플레이 구동칩,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 무선통신칩 테스트를 담당한다.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테스트를 하는 다양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반도체 경쟁력이 있다.

<고바이오랩>

11/9~10

고바이오랩은 미생물 기반으로 치료제를 제발한다. 마이크로바이옴 기술 기반 혁신 신약 개발 기업이다. 미생물을 활용해 우수한 안전성이 확보되었으며, 다중 표적치료 효과 가 있고 경구용 바이오의약품으로도 활용된다. 대량 생산이 가능하여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다.

<모비릭스>

11/5~6

모비릭스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유통 기업이다. 벽돌깨기 퀘스트가 매출의 45%가량을 차지하고 있고 150여종의 모바일 게임을 유통하고 있다. 단조로운 캐주얼 게임과 복잡하고 숙련되는데 오랜시간이 걸리는 하드코어 게임의 중간단계 미드코어게임 중심 사업을 운용하고 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저평가 되고 있다. 하지만 최근 카카오게임즈가 대박을 치면서 후영향을 기대해볼 만 하다.

 

11월 공모주 청약 관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