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정보

이케아에서 교환, 환불 받기

반응형

이케아를 가게 되면 아내는 인테리어 제품들을 많이 구매합니다. 예쁜 물건들이 많아 집안 곳곳이 정말 감성적이다. 가끔 집에 와서 보면 꼭 필요하지 않은 것들이 있다. 영수증과 결제카드만 있으면 교환, 환불이 가능하다.

이케아 교환, 환불 기간?

일반적으로 구매한 후로부터 정해진 기간 안에 교환, 환불을 받아야 한다.

이케아는 구매 후 365일 이내에 가능하다.

정말 길다. 이것은 제품에서 나오는 자신감이다.

이케아가 멀어서 기간이 짧으면 어쩌나 고민했다. 여유 있게 한 달 뒤에 환불을 받을 수 있었다.

이케아 교환, 환불받는 방법

먼저 교환, 환불받을 제품, 영수증, 결제카드를 챙겨서 이케아로 간다. 영수증은 글씨가 지워지고 있어 혹시 몰라 폰으로 찍어두었다. 이케아 쇼룸으로 가기 전 한 층 아래에 있는 계산대로 향한다. 계산대 옆 교환, 환불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다.

번호표를 뽑는다. 평일 12시경에 방문했는데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았다. 대기번호가 앞에 10명이 있었다. 약 20분 정도 기다렸다. 직원에게 환불받을 제품을 넘기면 환불 사유를 묻는다. 난 단순 변심이라고 대답했다. 영수증과 결제카드 확인 후 부분 취소 처리를 한다. 환불금액은 2일 후에 들어왔으면 취소 영수증은 바로 받을 수 있다.

1년이라는 긴 기간이 있어 참 좋다. 일반적으로 7일 또는 14일 이내여서 불편함이 있었다. 소비자보호원에서는 3개월 내에 문제가 생기면 교환해 주도록 권장하고 있다.

환불 후에 컴퓨터의자를 구매했다. 다음 포스팅에 조립포스팅을 담아보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