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정보

개구리를 없애기 위한 가물치 구입

반응형

경칩을 시작으로 집 주변에 개구리가 한마리씩 보이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개구리가 신기했다. 도시에서는 못보던 개구리였다. 조그만한게 귀엽기도 했다.

집 주변에 나타나는 개구리는 무당개구리이다.

등에 거뭇거뭇한 얼룩이 있고 배와 다리는 주황색이 특징이다. 만지멱 독이 있어 조심해야 한다. 하나 둘 씩 보이더니 비가오면 30여마리가 보인다. 많아도 너무 많아지기 시작한다. 개구리 합창단 처럼 울기 시작한다.

개구리가 많아지면 천적인 뱀이 생길 수 있다. 뱀이 나타나면 곤란하기에 개구리를 없애야 겠다고 생각했다. 집 앞 작은 호수에 개구리들이 많이 있다. 개구리들은 대부분 등에 찰싹 붙어있다. 짝짓기를 하는 것일까?

개구리의 다른 천적인 가물치를 구입하기로 했다. 인터넷을 검색하니 가물치는 어떤 것이든 잡아먹는다고 한다. 마리당 4500원 4마리를 구입했다.

택배가 오자마자 호수에 풀어주었다. 멀미가 심해서인지 움직이 없다. 아직 크기가 작아 개구리를 잡아먹지는 못하는 것 같다. 어서 빨리 커서 개구리를 없애주기를 바랄 뿐이다.

호수에 먹이사슬을 만들어 작은 생태계를 꾸며보고 싶다. 개구리를 중심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어떻게 할지 아직은 고민중이다. 어떤 물고기를 풀어놓아야 할지도 모르겠다. 잘 아시는 분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