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키위 효능 / 부작용

반응형


키위 효능 / 부작용

 키위는 제가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어렸을 적 반을 잘라 수저로 퍼먹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다른 과일과는 조금 특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키위아작이라는 아이스크림도 있었는데 지금은 있는지 모르겠네요. (아이스크림에서 나이가 들통쓰....)


그동안 키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는 알지 못했던 것 같은데요. 이번에 제대로 알아보고 먹어보겠습니다.


 키위

얼마전 나혼자산다 예능프로에서 성훈님이 키위를 껍질채 먹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키위 껍질은 다른 과일과 다르게 먹기에는 약간 부담스러운 느낌이 있는데요. 실제로 키위 껍질에 3배 많은 영양소가 들어있다고 하네요. 다음에 깨끗이 씻어 껍질까지 먹어봐야겠네요. 

비타민C, 비타민E, 식이섬유가 많아 영양이 풍부합니다. 8~10월까지가 제철입니다. 키위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키위 효능

1. 피부미용
사과보다 비타민C가 9배가 많이 있습니다. 하루에 한개만 먹어도 하루 권장량을 섭취가 가능합니다. 타민C는 피부를 밝게 하고 색소침착을 방지하여 기미, 주근깨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다이어트
100g에 60kcal로 단 맛에 비해 열량이 낮은 편입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키위는 꼭 추가해야겠네요(끄적끄적) 키위 효능 좋네요~
3. 불면증개선
키위가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키위속에는 미네랄(칼슘, 마그네슘)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신경을 안정시켜 잠이 빨리 드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불면증있으신 분들은 자기전에 키위 하나 드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4. 시력 감소 예방
키위속에 루테인 제아잔틴 영양소가 있습니다. 이건 시력이 떨어지는 걸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현대인들은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눈의 피로가 누적되고 있습니다. 눈 건강을 위해 키위를 먹어주면 좋겠네요.
5. 소화 도움
키위 효능 중 하나가 식이섬유가 풍부하다는 겁니다. 단백질의 분해를 돕는 액티니딕이라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있습니다. 보통 고기를 재울때 키위를 많이 사용하는 이유가 단백질은 분해시켜 연하게 만드는 효과있기 때문입니다. 고기를 먹은뒤에 후식으로 좋은 디저트네요.

 키위 부작용

키위에는 옥살산염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신장 쪽에 이상을 일으켜 신장결석이 형성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신장이 좋지 않으신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키위 부작용 조심하세요.

키위는 다른 과일에 비해 알레르기를 가지신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키위를 먹고 알레르기가 생기면 호흡곤란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꼭 키위 알레르기가 있는 확인하고 드셔야 합니다.

 키위 관련 검색어

 

키위는 여름대표과일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가격이 비싼 편이라 쉽게 먹을 수 있는 과일은 아닌 것 같아요. 

그래도 건강을 위해 키위 적당량을 먹어주는건 좋다고 생각합니다. 키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욱 알찬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건강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귀냄새가 심한이유 / 개선방안  (0) 2020.07.25
등드름 없애는법 / 원인  (0) 2020.07.24
오트밀 효능 / 부작용  (0) 2020.07.21
아로니아 효능  (0) 2020.07.20
폐소공포증 원인, 증상, 치료  (0) 2020.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