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태크, 돈

골드바 1kg 가격 한돈

반응형

 골드바 1kg 가격 한돈

 경제가 안 좋아질 수록 금가격은 점점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미 금가격이 많이 오른상태라며 더이상 금가격은 오르지 않을거라는 전망들이 많이 있는데요. 실제로 금가격은 올라가지 않았을까요?

3년간 금시세를 찾아보았습니다. 잠시 주춤했던적은 있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우상향그래프를 그리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금가격이 상향되었다는 것입니다. 금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금이 실물 자산으로 골드바 1kg에 관한 이야기 많이 나옵니다. 바 중에 바는 골드바가 아닐까요? 골드바 가격과 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드바 1kg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골드바1kg가격은 어떻게 알아볼 수 있을까요? 간단하게 검색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금시세를 검색하면 1g당 금가격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1000g으로 계산하면 대략 얼마인지 나오겠죠? 현재 검색으로는 약 7천만원으로 계산이 됩니다.

한국금거래소사이트에서 골드바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알아보니 8200만원가량으로 확인이 됩니다. 아마도 실제금을 구입해서 가공을 해야하기 때문에 매일 변동되는 금시세와는 다른 차이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금을 구입하게 되면 10%부가가치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10% 마이너스 수익률로 시작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수익을 생각한다면 오랜시간을 생각해야하는게 좋을 듯 하네요.


그렇다면 골드바는 어떻게 구입할 수 있을까요?


 골드바 구입은 어디서 할 수 있을까요?

한국금거래서

한국금거래소 홈페이지에 가시면 다양한 금관련 제품들과 가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격과 제품에 대해서 확인 한 뒤에 오프라인으로 방문하여 구매가 가능합니다.


우체국

우체국에서도 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처음 알았네요. 우체국에 방문하여 골드바 시세를 확인하고 이체하면 등기로 집에서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우체국은 믿을수 있는 곳이겠네요.

금은방

종로3가에 가면 많은 금은방들이 있습니다. 커플들이 커플링을 만드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이 곳에서도 금관련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직접 방문 후 구매가 가능합니다.


 금테크는 어떤게 있을까요?

금ETF

실물 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금에 간접적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실물 금을 구매하게되면 10%부가가치세를 내야하지만 이건 그렇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판매를 하게 될 경우에는 세금을 내야 할 수 있습니다.


금통장

은행에서는 돈을 입금하면 금액에 맞게 금을 구매하는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은행에 따라 다르게 운영되며 예금자보호법은 적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실제 금을 구매하지 않고도 쉽게 할 수 있는 금투자입니다.

실제 금에 대해 잘 모를 경우에는 진품여부에 대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점은 믿을 수 있는 곳에서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과연 앞으로 금가격이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다들 금이 오르지 않을거라 하지만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요즘은 다시 금을 구매해야 한다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금투자 고민을 깊게 해봐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