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

갤럭시S20 자급제 폰 구매후기, 언박싱, 장점

반응형

 갤럭시S20 자급제 폰 구매후기, 언박싱

 

이전부터 갤럭시S20을 원하고 원했습니다. 많은 고민끝에 아이폰XR에서 갤럭시S20을 옮기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아내가 쓰던 아이폰X 상태가 조금씩 느려져서 아이폰XR에는 아내데이터를 옮겨주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모델은 갤럭시S20 클라우드화이트 128GB입니다.


갤럭시S20 저렴하게 사용하는법과 언박싱, 장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20 자급제

자급제와 알뜰통신사를 알게된 후로 부터는 이 조합을 계속 사용합니다. 가장 저렴한 조합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먼저 갤럭시S20은 자급제폰으로 구입하였습니다. 통신사없이 따로 기기만 구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어느 유심만 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후에 중고로 판매할 때도 편리한점이 있습니다. 쿠팡에서 카드할인 된 가격으로 102만원에 결제했습니다. 24개월로 무이자 할부가 가능했고요. 월4만4천원정도 입니다.

알뜰통신사는 KTm모바일일 사용중입니다. 알뜰KT통신사입니다. 알뜰폰은 기존 통신사 망을 빌려서 운영하는 것입니다. 조금 느리다거나 답답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현재 데이터맘껏1GB라는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GB이용후에 1mphs속도록 무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전화100분, 문자100개가 제공됩니다. 월 요금은 14,000원입니다. 

기존 통신사에서 기본요금보다 저렴하거나 비슷한 수준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월 납부해야하는 요금은 단말기 4만4천원과 알뜰폰 요금제 1만4천원을 합하여 5만8천원입니다. 보통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스마트폰을 아무리 저렴하게 구입해도 비싼 요금제를 써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뜰폰의 경우에는 단말기 할부가 끝나게 되면 요금 1만4천원만 나오게 되기 때문에 장기 사용자들에게 더욱 유리합니다. 


 갤럭시S20 언박싱

일요일 주문후에 화요일에 갤럭시S20 자급제폰을 받았습니다. 여기가 강원도이기 때문에 굉장히 빠른 편입니다. 구성품을 살펴보겠습니다.

뾱뾱이에 잘 포장되어 왔습니다. 예전에는 고가의 스마트폰을 인터넷으로 사는것을 이상하게 생각했습니다. 불안하기도 했고요. 몇번 이용하다보니 편하고 저렴해서 자주이용하게 됩니다.

제품의 박스 상태와 씰이 뜯겨있는지 먼저 잘 확인해줍니다. 혹시나 교환된 제품, 뜯긴 제품을 판매할 수 있기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아직까지 그런적은 없지만 꼼꼼히 확인하면 더욱 좋겠죠.

씰을 뜯고 박스를 열어줍니다. 짜잔 갤럭시S20이 바로 나오네요. 갤럭시S20을 처음 본 느낌을 기네요. 한손에 딱 잡혀서 좋습니다. 기존 아이폰XR보다는 폭이 더 좁은 것 같네요. 화면글씨가 조금 잘리더라고요.

제가 구매한 색상은 갤럭시S20 클라우드화이트 128GB입니다. 용량선택이 되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갤럭시는 SD카드를 추가구매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분히 용량을 늘려서 사용이 되죠. SD카드를 하나 구입해야겠네요. 요즘 사진과 영상 용량이 많아서 금방 저장용량이 차더라고요. 


개인적으로 화이트 색상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내는 별로라고 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질리지 않고 오래 쓸수 있는 색상입니다. 빛에 비추면 반짝반짝 하네요. 그래서 클라우드인가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충전선과 충전기, 이어폰이 있습니다. 모든 단자는 USB-C타입 입니다. 충전서도 usb-c와 usb-c로 되어있어서 놀랍네요. 앞으로 이렇게 바뀌게 될 것이라고 하네요. 다음번에는 충전기가 제공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스마트폰을 샀는데 충전기를 주지 않는건 조금 이상하네요. 가정집에 충전기 없지는 않지만 그래도 제공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USB-C타입 이어폰입니다. 요즘 이어폰으로 들을이 없어서 크게 사용하지는 않을 듯합니다. 다음으로 상자 뚜껑을 확인해보겠습니다. 가끔 여기는 확인 안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꼭 잊지말으셔야 합니다.

여기에는 유심으로 뽑을수 있는 핀과 간단 사용설명서, 투명젤리케이스가 들어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케이스가 좋더라고요. 이거 좋기로 소문난거 다들 아시죠. 스마트폰으로 오면서 설명서가 사라져서 조금 아쉽더라고요. 예전에는 설명서 구경하는거 좋아했는데요.

스마트폰을 옮기는 것은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을 키면 기존 아이폰에서 쓰던 데이터를 옮길 수 있습니다. 케이블로 옮길 수 도 있고 애플 아이클라우드를 통해서도 옮길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클라우드를 통해서 옮겼습니다. 전부 옮겨지지는 않더라고요. 기본 연락처 정도만 옮겨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운영체제가 바뀔때 마다 이 점이 불편하더라고요. 안드로이드와 애플을 옮겨가는 저는 매번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이제는 한 곳에 정착해야할텐데 말이죠.


 갤럭시S20만의 장점

카메라 화질

굉장히 개선된 카메라 화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에는 오이현상이 있다고 하지만 지금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예전에는 카메라 감성적인 부분이 아이폰이 뛰어났습니다. 이제는 갤럭시가 아이폰을 뛰어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갤럭시과 아이폰과 비교해서 꿀릴만하게 없는 것 같습니다.


움짤만들기

움짤만들기가 개인적으로 갤럭시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블로그를 하거나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움짤은 중요합니다. 포스팅, 상세페이지 퀄리티를 훨씬 높여주기 때문이죠. 앞으로 쇼핑몰 상세페이지에도 움짤을 많이 넣어볼 생각입니다. 


통화녹음

요즘은 통화할 일이 많이 없지만 업무중에 굉장히 유용합니다. 상대방과 통화한 내용을 잊어버렸을 때 다시 들어서 활용합니다. 아이폰은 현재 통화녹음 어려운 상태라 통화업무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갤럭시를 추천합니다.

동영상촬영

갤럭시 동영상촬영기능이 우수해졌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좋은게 동영상에서 사진을 추출해내는 것인데요. SNS를 하다보면 동영상도 필요하고 사진도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제는 동영상하나로 모든게 해결됩니다.


지문인식

요즘 밖에서 마스크를 계속 써야하면서 페이스아이디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거 정말 불편하더라고요. 유일하게 지문인식이 가능한 갤럭시이기 때문에 마스크를 쓰고도 편하게 지문인식이 가능합니다.


삼성페이

이제 스마트폰 하나면 지갑이 필요없어진 시대가 되었습니다. 신분증 또한 스마폰에서 보관이 가능합니다. 지갑을 두고오는 경우는 있어도 스마트폰을 두고 오는 경우는 거의 없더라고요. 이제 스마트폰만 잘 충전해주면 되겠네요. 


조금 더 사용해보고 추가적인 장점과 단점이 있으면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