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코로나 초기증상

반응형

 코로나 초기증상 예방방법 치료기간

 

코로나가 잠잠해지는 것 같더니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전국에서 지속적으로 감염자가 발생하기 때문에 더욱 주의를 해야 합니다.


코로나는 바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1~2주정도 잠복기를 거친 후에 코로나 초기증상이 나타납니다.


코로나 초기증상은 감기와 비슷하지만 감기에 비하면 훨씬 위험한 질병이기 때문에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코로나는 1차, 2차, 3차 감염으로 퍼져나갈 수 있고 무증상 환자에게서도 전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코로나는 현재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다행히 확진자수 증가그래프가 증가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잘 착용하고 초기에 잘 대응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코로나에 잘 대응하기 위해서는 코로나 초기증상을 정확히 알고 미리 검사를 받아 전파되는 것을 최소화하여야 합니다.

코로나 초기증상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초기증상


코로나는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로나에 걸리더라도 몸살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발열, 근육통, 마른기침이 먼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와 구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호흡곤란 현상이 오기도 하고, 앞이 흐릿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미각이나 후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코로나 초기증상을 캐치하는게 중요합니다.


코로나는 약2주간의 잠복기를 거치지만 독감은 잠복기 없이 바로 나타나는게 차이점 입니다.


 코로나 회복기간

코로나에 걸릴경우 2주~3주 정도 증상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단순 감기의 경우에는 일주일안에 회복이 가능합니다. 증상이 지속될 경우에는 병원, 보건소에 방문하여 코로나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습니다. 

코로나 초기증상이 나타날 경우 2주간 자가격리를 가지는 것도 좋습니다. 본인이 코로나로 느껴질 경우에는 병원에 전화를 한 후 지정된 병원에 방문해야합니다. 다른 환자들에게 옮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병원에서는 완전 밀폐된 보호복을 착용한 직원이 감염여부를 확인하여 줍니다. 


 코로나 예방방법

최근에는 코로나 휴유증이 이슈를 받고 있습니다. 평생동안 휴유증을 가져갈 수 도 있는만큼 최대한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

코로나는 침방울(비말)을 통해 감염되는 경우가 가장 많은걸로 알려져있습니다. 감염된 비말이 입과 코로 침투할경우 감염될 수 있습니다. 


외출시에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마스크는 코와 입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코로나로 부터 지킬 수 있습니다.

마스크 또한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식약처 인증을 받은 KF80 또는 KF94 마스크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가장 좋은건 KF94로 미세먼지까지 막아주는 마스크를 착용해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마스크를 너무 오래 사용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손씻기

코로나를 예방하기 위해 손을 씻는게 정말 중요한데요. 사람 손에 가장 많은 세균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외출하거나 손을 씻을 기회가 있다면 흐르는 물에서 30초 이상 비누로 깨끗이 닦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손톱이나 손가락사이를 깨끗하게 닦아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코로나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것은 마스크와 손씻기 입니다.

코로나 초기증상이 있으면 휴식을 취해주세요.


 코로나 초기증상 관련



 코로나 정리

사람들이 한 곳에 모일 경우 소로에게 감염을 시킬 수 있어 매우 위험해집니다. 

사회적거리두기를 단계별로 시행하는 것도 같은 이유입니다.


가급적이면 결혼식, 교회 등등 사람들이 모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염자가 있을경우 밀폐된 실내에서 비말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옮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초기증상이 있다면 의심을 해보는게 중요합니다.

현재까지 감염경로를 살펴보면 한 장소에서 집단으로 감염되는 경우가 가장 많기 때문입니다.

정부의 지침을 따라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시고

마스크와 손씻기를 철저하게 지키면서 이 코로나가 어서 물러가기를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코로나 후유증 증상



반응형

'건강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강 효능 부작용  (0) 2020.11.25
코로나 잠복기간  (0) 2020.11.20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사용법 14세 미만  (0) 2020.11.13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0) 2020.11.12
화이자 백신 생산 부작용 관련주  (0) 2020.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