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은 없는가?

반응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중국우한폐렴)로 온 세상이 떠들썩하다. 나 또한 빠른 시일내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가라앉기를 바란다. 중국인들이 이번 사태로 앞으로는 야생동물들을 먹지 않았으면 한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는 7일~10일 정도 잠복기를 거친뒤 기침, 발열증상이 나타난다. 약간의 호전을 보인 뒤 심할경우 페렴으로 이어진다.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면 가까운 보건소 또는 큰 병원으로 이동하여 자진신고를 하는 것이 좋다. 현재 확진자와 접촉을 거친 사람들은 매일 발열온도를 체크하여 지속적인 확인과정을 거친다.

 

지금 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은 없을까?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00129000008

 

홍콩대 연구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개발 성공”

홍콩대 연구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할 수 있는 백신 개발에 성공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9일 보도했다.전염병 권위자인 위안궈융 홍콩대 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은 홍콩의 첫 ‘우한 폐렴’ 확진자에게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추출해 백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홍콩대 연구팀은 이전에 위안 교수의 연구팀이 개발했던 코에 뿌리는 백신을 토대로 새 백신을 만들었다. 연구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표...

biz.heraldcorp.com

불행중 다행으로 홍콩대 연구팀에서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개발에 성공했다고 한다. 우한 폐렴 확진자에게서 바이러스를 추출해 개발했다고 한다. 정말 빠르긴 빠르다. 하지만 이것을 실제 투약하는데는 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면역반응과 다양한 실험을 거쳐야 하기 때문이다. 그 기간은 몇 개월로 소요된다.

 

중국 본토에서도 백신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무리한 개발은 중대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한다. 미국에서는 중국 당국 요청으로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 치료제를 받아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판정 환자들에게 시험적으로 치료를 하고 있다고 한다.

 

중국에서는 백신샘플제조까지 40일 이상이 걸리지 않을 것이며, 가능한 빨리 병원으로 보내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환자들에게 보내겠다고 밝혔다.

 

아마 한국에서도 현재 개발중인것으로 예상된다. 일단 현재 상황에서는 전염을 막는게 가장 우선적이라고 본다. 한국에서는 아직 2차감염자가 나오지 않았다는것이 다행이다. 중국에서 무섭게 늘어나고 있는 확진자와 사망자들이 하루 빨리 낮아지기를 바랍니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예방법

 

기침을 할 때는 입을 막는다.

손 씻기를 생활화한다.

면역력이 낮아지지 않도록 유의한다.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곤함은 면역력을 낮춘다.)

가급적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곳을 가지 않는다.

만약 가게될 경우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한다.

 

반응형